25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5 울트라의 디자인 일부가 유출되었습니다.
S24 울트라와 비교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정리하였습니다.
S24 울트라 디자인 유출, 일부 언팩으로 디자인 공개?
삼성은 매년 1월 삼성 언팩을 통해 갤럭시 S시리즈 스마트폰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는데
24년 12월 중순 위의 이미지 유출을 통해 정확한 2025 언팩 날짜와 S25 시리즈의 디자인이 일부 유출되었습니다.
언팩 포스터의 좌측 부분의 이미지를 보면 2024년 언팩에서 첫 선보인 삼성 AI 서비스, ‘갤럭시 AI’의 로고 디자인과 흡사한데
이를 좀 더 자세히 보면 4개의 스마트폰 모서리를 모아 이 로고 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저들사이에서 유출된 S25 울트라 이미지
갤럭시 S25 울트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 유출 이미지
출처: 레딧(링크의 원본 영상으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출된 이미지에서 눈에 띄는 점은 기존 S24 울트라에서 보였던 오른쪽 측면 볼륨 버튼 위에 보이는 하얀색 띄(안테나 밴드)가 여전히 보인다는 점, 기기 뒷면에는 카메라 섬 없이 렌즈만 보이는데 렌즈의 두께가 꽤 되어 기존 처럼 신경 써 보호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유출된 S25 울트라 S24 울트라의 디자인 차이, 변경점
디자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측면부와 상하단 부분에서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 첨부한 S24 울트라 3D 모델링 이미지 링크를 참조해 직접 3D 이미지를 돌려보며
비교하시면 그 차이를 더 확실하게 체감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삼성
S24 울트라는 좌우 측면 부분의 모서리를 보면 최대한 모서리 각을 둥글게 깎아 부드러운 느낌을 보여주었지만
S25는 측면 부분이 평평하면서 모서리의 각을 최대한 살린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S24는 상하단 부분 전체를 평평한 구조로 만들어 측면과 이어지는 모서리가 급하게 꺾인 각도로 이어지면서
모서리의 각이 살아 있지만 S25의 상하단은 측면과 둥글게 이어지면서 각진 모서리 없이 마무리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이번 S25 울트라부터는 S22~24 울트라에서 고수해왔던 각진 형태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S24, S24 플러스에서 보았던 둥근 형태의 모서리 디자인을 다시 채용했다고 유추할 수 있습니다.
플랫형(평면형) 디스플레이 유지 및 새로운 기술 도입
출처:삼성
2014년에 출시한 ‘노트 엣지’부터 23년에 출시한 S23 울트라까지는 디스플레이 양쪽 측면에 약간의 곡률을 준 디스플레이, ‘엣지 디스플레이(Edge Display)’를 채용하였습니다.
엣지 디스플레이의 장점은 디스플레이와 기기를 감싸는 테두리(하우징)가 만날 때 생기는 검은 여백 공간, ‘베젤’이 정면에서 봤을 때 거의 보이질 않아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하면서 세련된 디자인과 화면을 볼 때 높은 몰입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붉은색 부분)
하지만 생산 단가가 평면형 보다 높고 기기를 손으로 잡을 때 생기는 터치 오작동, 파손으로 인한 취약성이 높다는 여러 단점들로 인해
S24 울트라에서는 엣지가 없는 평면형 디스플레이를 다시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평면형 디스플레이를 다시 사용하면서 평면형의 단점인 베젤이 같이 따라왔는데 이번에 나오는 S25 울트라는 베젤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BRS를 도입하였다는 유출 정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