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안심케어 양도, 이전, 계약자 변경 방법

쿠팡 안심케어 양도, 이전, 계약자 변경 방법, 중고 거래 시 쿠팡안심케어 양도를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쿠팡 안심케어란?



쿠팡 안심케어는 제품 구매 시 가입하는 보험 서비스로 파손 보험 또는 제품의 보증 기한을 연장해주는 보험 서비스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쿠팡 안심케어 보험을 타인에게 양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쿠팡 안심케어 양도는 보통 중고거래를 할 경우 많이 이용하는데
제품이 아직 보험 기간이 남아 있다면 중고거래의 경우에도 안심케어 양도가 가능합니다.



중고거래 판매자 쿠팡 안심케어 양도 방법


쿠팡 안심케어 양도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쿠팡 보험 번호(구매주문번호), 시리얼 번호 조회하기


중고로 제품 판매 시 쿠팡 보험에 가입돼 있다는 것을 제품 소개에 같이 작성하면 빠르고 좋은 가격에 판매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판매글을 쓰기 전에 보험이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는지 조회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고로 안심케어 가입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경우 카카오톡 채팅의 ‘롯데손해보험 알림톡’에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해당 기록에서

-구매주문번호|COUP******

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번호를 찾으셨다면 해당 제품이 정상적으로 보험에 가입된 제품인지 조회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로 구매주문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주시고 정상적으로 조회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 위 링크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또는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

롯데손해보험 사이트 검색 후 접속 > 보험금신청 메뉴 선택 > 쿠팡안심케어 접수 선택 후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시거나
롯데손해보험 콜센터 02)6320-4932로 전화 문의를 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쿠팡 안심케어를 구매주분번호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


제품이 정상적으로 조회가 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팡 안심케어를 구매주분번호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2


2. 전화를 통해 쿠팡 안심케어 양도, 이전하기


쿠팡 안심케어 이전, 양도는 전화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롯데손해보험 콜센터 02)6320-4932로 연락 후
안심 케어 제품 양도를 위해 전화했다고 하면 상담사분이 구매주문번호(COUP******)를 물어봅니다.

구매주문번호를 확인 후 추가적인 확인을 위해 제품의 품목이 무엇인지, 가입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물어본 후
양도할 상대방(중고거래 구매자)분의 성함 및 휴대폰 번호를 물어보기 때문에 사전에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 후 통화가 끝나면 중고 구매자분에게 안심케어 양도를 위한 확인 전화가 가게 되는데
구매자께 꼭 전화 꼭 받으라고 당부하시고

모든 양도 과정이 전화를 통해 처리되기 때문에 이름이나 번호 입력에서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매주문번호 조회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가입자명이 구매자분 이름으로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까지 하셔야 나중에 뒷탈이 없습니다.


쿠팡 안심케어 제품 중복 양도가 가능한가요?


보험 기한이 남아있다면 1차 구매자, 2차 구매자 상관 없이, 횟수 제한 없이 양도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