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보증 무상보증 최대 5년 연장 쿠팡안심케어

제품의 무상보증 품질보증을 최소 3년에서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한 쿠팡안심케어에 대해 소개합니다.

쿠팡안심케어란


쿠팡과 롯데손해보험의 파트너쉽 채결로 운영되는 제품 보험서비스입니다.

쿠팡에서 구매한 제품의 무상보증을 연장하는 서비스로 3, 5년을 선택 가능합니다.
보증 기간이 기본 1년이나 2년인 제품을 쿠팡안심케어 3년에 가입하게 되면 3년으로 연장됩니다.
(구매일로부터 1~2년 보증 기간을 기본적으로 가진 제품을 쿠팡안심케어 3년에 가입하면 4~5년으로 연장되는 것이 아닌,
기본 보증 기간과 겹쳐서 최대 3년으로 연장이 됩니다.)


제품 파손도 보상이 되나요?


기본적으로 품질 보증, 품질 보상은 우발적 사고(사용자 과실)로 인한 제품파손에는 보상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들고 있던 제품을 실수로 떨어트려 액정이 파손되었을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보증 기간을 연장하는 안심케어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파손으로 인한 보상 상품은 보통 ‘스마트폰 파손 보험‘의 경우가 해당되며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외 가전제품 파손 상품 서비스도 있으나 기한이 최대 1년으로 짧고
기본적으로 제품이 제공하는 품질 보증 기한과는 따로 기한을 갖습니다.
지원하는 제품도 한정적이고 가격도 높은 편이라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쿠팡안심케어 보험의 보상은 기능성 고장의 경우에 적용이 됩니다.

예를 들어 잘나오던 TV 화면이 갑자기 나오지 않거나, 선풍기의 모터 고장으로 인한 동작 불량
스피커, 이어폰의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노트북의 메인보드, CPU와 같이 고가의 부품이 많이 들어가는 제품이나
기본 보증 기간이 1년으로 짧은 고가의 제품들의 경우 가입을 추천합니다.




안심케어 가격

무상보증 상품명
(예: 무상보증 10)
3년 보증5년 보증보상한도
102,500원2,700원100,000
305,000원6,000원300,000
505,800원6,700원500,000
1009,500원13,500원1,000,000
15014,000원20,000원1,500,000
20019,000원27,000원2,000,000
25024,000원34,000원2,500,000
30029,000원40,000원3,000,000
35033,000원47,000원3,500,000
40038,000원54,000원4,000,000
50047,000원67,000원5,000,000
24년 2월 기준 가격표

가격은 위 표와 같습니다.
종류가 많아서 복잡해 보이지만 제품의 가격에 맞춰져 가입 상품이 정해지기 때문에
가입 가능한 상품은 위 표보다 적습니다.

예를 들어 200만원짜리 노트북을 구매한다면 위 표의 ‘무상보증 200’ 상품만을 가입할 수 있게 표시되며,
3년, 5년중 원하시는 기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입상품의 가격, 내용의 일부가 변경될 수 있는데 가입(계약) 당시 조건을 그대로 유지하고 보상합니다.


매 월마다 결제되는 가입 상품인가요?


위 표의 가격을 한번만 지불(전액 일시불)하면 3년, 5년으로 보증 기간이 연장됩니다.


쿠팡 안심케어 가입 방법


쿠팡안심케어 이미지

쿠팡 추천제품, 로켓와우, 로켓설치와 같은 쿠팡 서비스가 적용된
냉장고, 세탁기, 모니터, 게임기,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제품이 가입 가능합니다.

1. 원하시는 제품, 보증기한 연장 가입 상품을 선택 후 함께 결제합니다.
2. 제품 도착하면 등록한 휴대폰으로 롯데손해보험에서 알림톡이 옵니다.
3. 15일내로 알림톡의 내용대로 제공되는 시리얼 번호를 등록하면 안심케어 가입이 완료됩니다.




안심케어 보험금 청구 방법



쿠팡 안심케어의 보험금 청구(신청)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제품 보증기간(무상A/S)’이 지나야 합니다.
예를들어 제품의 기본 보증기간이 1년이면 1년이 지나야 안심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판매업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무상 보증기간 내에 있을 경우 무상으로 처리 받기 때문에
보험금이 별도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2. 첫 번째 조건을 충족하면서 가입한 안심케어의 보험기간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험 기간 확인은 맨 밑의 ‘보험금 신청방법 확인하기‘ 링크를 참고하세요.)

제품의 공식 서비스 센터에 유상으로 수리 비용을 청구 하고, 영수증 및 보상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서비스 센터에서 받아야 하는데 견적서, 영수증 등이 필요로 합니다.
보험금 청구 관련 구비서류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면 준비해줍니다.



제품 사진, 준비한 서류를 사진으로 찍으시거나, PDF와 같은 문서 파일로 변환하여 준비해두시고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청구 신청할 때 같이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