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나 사진을 SNS나 블로그 같은 곳에 올릴때 모자이나 블러와 같은 편집 기능이 꼭 필요로 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이런 부분을 편집하기 위해 포토샵이나 편집 앱을 별도로 설치하여 모자이크나 블러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별도의 앱이나 포토샵과 같은 편집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이미지에 모자이크를 사용이 가능한 무료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무료 모자이크 사이트 Redact.photo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무료로 모자이크 사용이 가능한 Redact.photo의 사이트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Select Photo의 장점
- 설치 없이 무료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
- 직관적이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바로 적응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PC, 스마트폰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Redact.photo의 단점
- 모자이크를 사용한 편집, 자르기 같은 간단한 기능만 지원한다.
- 세세한 모자이크 영역 설정이 어렵다.
Redact.photo 사용 방법
링크를 눌러 사이트를 열어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하얀색 버튼 [Select Photo] 을 누르시거나 아래 검은 박스를 클릭 또는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해서 드롭하면 자동으로 이미지 파일이 열리면서 모자이크 편집을 위한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예시를 위해 저도 이미지 하나를 업로드 하였습니다. 이미지가 올라왔다면 붉게 표시한 [Redact]를 클릭해 줍니다.
클릭을 하면 마우스의 커서 모양이 십자가로 변하고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해서 영역을 지정하면 위와 같이 모자이크(블러)처리가 됩니다.
사각형 모서리의 파란색 원으로 영역의 크기를 조절 가능하고 중간 아래에 있는 흰색 원으로 모자이크 한 영역을 회전할 수 있습니다.
[Redact] 기능 우측의 [Crop]은 자르기 기능으로 추가적으로 이미지 반전, 회전, 확대 등도 지원합니다.
우측 흰색 버튼 [Export]로 편집한 이미지를 저장 가능합니다.
이미지 확장자는 JPEG, WEBP, PNG 세 가지를 지원합니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 따로 선택지 없이 .png로 저장이 됩니다.)
JPEG, WEBP의 경우 이미지 퀄리티를 조절하여 용량 절약 또한 가능합니다. 너무 값을 낮게 주면 이미지가 심하게 깨지니 70% 이상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무료 사이트 하나로 간단하게 사진 편집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간단한 편집 작업에서 애용하고 있는 사이트로 즐겨찾기로 등록해 두면 빠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설치 없이 초간단 무료 이미지, 사진 모자이크 하는 사이트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